GDR아카데미 골프존파크 창업 비용 장단점 수익
GDR아카데미 골프존파크 창업 비용 장단점
코로나 팬더믹에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답답한 삶 속에서 골프의 재미를 맛보면서 골프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독보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GDR아카데미 골프존파크 창업에 대해 관심가지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GDR아카데미 골프존파크 창업 비용과 장단점, 수익 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GDR아카데미 골프존파크
2021년 시장점유율 1위는 단연 골프존파크입니다. 국내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고, 뒤를이어 카카오VX가 운영하는 프렌즈 스크린이 25%대 점유율로 바짝 추격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국내 시장의 90%를 점유했던 골프존파크였지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의 친숙한 프렌즈 캐릭터를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내세우는 카카오VX에 조금씩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크린골프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역시 골프존파크인데요! 2016년 정식 가맹사업을 시작으로 2017년에만 약 500개의 신규 가맹점이 개설되었고, 이후 전국 가맹점 수 1,000개를 돌파했고 2020년 말 기준 1,423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스크린골프장의 경우 코로나 상황속에서 폐업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굳건한 모습을 보였던 것은 골프존파크 스크린골프였습니다. 꼼꼼한 방역과 최상의 서비스로 코로나 시대에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도 보였기에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2. 골프존파크 창업비용
업계 1위의 스크린골프장을 운영하려면 과연 얼마가 필요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00평 기준 약 5억~5억5천만원 선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여기에는 임대료, 냉난방기, 소방시설, 인터넷, 화장실 공사 등은 제외되어 있습니다.
가맹비(교육 포함) | 장비 설치비 | 인테리어 | 골프용품 | 간판 |
1,500만원 | 3억원 | 1억 5천만원 | 1,300만원 | 200만원 |
창업비용 합계 | 약 4억 8천만원 |
가맹비에는 교육비와 행정비가 포함되고 영업 개시 이전에 점주님께서 부담해야 됩니다. 장비 설치비는 TWOVISION PLUS시스템으로 장비와 SW 라이선스 및 설치비가 포함된 프로모션 가격입니다.
인테리어와 간판은 본사 가이드에 따라 제작되며, 시설 내 방염처리를 하여 평당 140만원 선에서 인테리어가 진행되며 간판의 경우 건물과 간판 형태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프 용품은 5개 룸을 기준으로 볼, 클럽, 장갑, 골프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물가상승 영향으로 장비 및 인테리어 비용이 상승될 수도 있으니 창업비용 도표는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창업비용에서 별도금액으로 제외된 사항으로는 냉난방기, 공조시설, 소방시설, 정기증설, 철거, 인터넷, 화장실 공사, 기타 전자제품 등으로 4억 8천만원+5천만원 정도로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3. 골프존파크 룸(Room)당 상세금액
100평 기준으로 보통 5개의 룸이 통상 가능하며, 1개 룸에 TWOVISION PLUS 장비 1대가 들어갑니다. 골프존 TWOVISION PLUS장비 1대당 가격은 약 6천2백만원으로 5개 룸에 설치될 경우 약 3억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크린 시스템 | 추가 스윙플레이트 | (옵션) 좌타석 추가 시 |
5천 2백만원 | 1천만원 | 1천만원 |
4. 골프존파크 GDR아카데미 수익
지역과 상권에 따라 상이하지만, 최근 양도양수 창업을 기준으로 수익을 따져봤을 때 월 600만원 수준의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월 평균적인 매출은 2,400만원이며 경비 1,800만원을 제외하고 나면 순수익 600만원이 창출됩니다.
보통 이러한 평균 매출은 최근 1년 이상의 수치자료를 분석하여 양도받는 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내역에 대한 자료는 100% 증빙 가능한 내역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경비내역에는 크게 고정지출(인건비, 임대료, 재료비)과 제세공과금(전기, 가스, 수도, 관리비), 부대비용(캡스, 회계, CCTV, 포스기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5. 골프존파크 창업 장단점
골프존파크의 최대 장점은 누구나 아는 브랜드라는 점에서 실패확률이 많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일수록 매니아층이 두텁고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단점은 최근 카카오VX를 비롯하여 스크린골프 후발업계들의 추격이 거세다는 점입니다. 10년 전만하더라도 9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보였던 골프존파크지만, 최근 60%대로 떨어진 상황에서 꼭 골프존파크를 선택해야하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현재 스크린골프 업계 1위는 골프존파크이고, 오랜기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체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은 후발주자들이 감히 따라올수 없는 경험들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스크린골프 시장에 자리잡고 싶으시다면 골프존파크 창업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골프존파크 창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경험과 능력이 부족하다면 시간을 돈으로 구입해서 하루라도 빨리 돈을 버는 것이 부자가 되는 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중히 잘 고려해보시고 좋은 판단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